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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이야기

이마트 써니세일 (Emart`s Sunny Sale) – 그림자 QR코드 프로모션 (Shadow QR Code)

by shiningkey 2012. 8. 30.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은 대부분의 광고주들이 인지하고 있으나 어떻게 모바일 마케팅을 접근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 실제로도 업무 중에 모바일 마케팅 관련 상담을 진행하게 되면 모바일을 연계한 프로모션 및 광고를 진행하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하소연하는 광고주가 한둘이 아니다. 개인적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수 많은 모바일 광고와 QR코드를 접하고 있지만 선뜻 핸드폰을 꺼내어 QR코드를 찍어보거나 모바일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이마트의 써니세일(Sunny Sale)” 프로모션은 모바일 마케팅의 좋은 케이스 스터디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마트는 매출이 줄어드는 점심 시간대에 매출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그림자 QR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서울 도심 곳곳에 조형물을 설치하고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시까지의 해의 위치를 통해 생기는 그림자가 QR코드를 완성시킨다. 사용자는 모바일을 통해 QR코드를 스캔 하여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고 이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12,000개의 쿠폰이 발급되었고, 프로모션 전달 대비 약 58%의 이마트 회원이 증가하였다. 매출이 감소하는 시간대의 획기적인 프로모션 아이디어로 이마트는 점심시간대의 매출을 25% 증가시켰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광고의 홍수는 이미 시작되었다. 문제는 어떤 모바일 광고를 시작 해야 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아니라 어떻게 모바일을 활용하는 것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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