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이야기

미국의 검색엔진 시장

by shiningkey 2011. 2. 25.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어떤 검색엔진을 사용하시나요?

오늘은 영어권 해외광고 이야기 첫 번째로 해외 검색엔진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검색엔진 하면 구글이라는 단어를 가장 먼저 연상하게 됩니다.



                                                             <구글 검색어 사용 트랜드>


“Googling->구글로 검색하기라는 영어표현이 있을 정도로 검색엔진 하면 구글을 자연스럽게떠올리게 되죠

실제로도 구글은 전세계 84% 이상의 검색엔진을점유하고 있는 최고의 검색엔진 서비스입니다국내시장에서는
2010
년점유율 4%대의 굴욕적인 시장이지만 해외에서는 명실상부 최고의 검색엔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검색엔진 점유율>


국내 포탈사이트의 개념과 달리 구글은 페이지 랭크(Page Lank)라는 개념으로 모든 웹 페이지의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구글은 현재 80억 개가 넘는 페이지를 인덱싱하고 있으며 웹 문서의 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구글은 핵심적인 문서의 정보를 먼저 수집하기 시작하는데 바로 이런 부분이 국내와는 다른 SEO(검색엔진 최적화)작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내기 시작합니다.

그렇다면 수 많은 웹 페이지 중에 우리회사의 웹 페이지를 상단에 보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바로 구글을 통해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구글 키워드 광고란 사용자가 구글에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등록한 광고가 첫 페이지에 노출되도록 진행하는 광고의 형태이며 광고를 클릭했을 때만 비용이 발생합니다.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잠재고객의 방문과 구매를 유도하는 타깃화된 광고입니다
.



                                                                 <구글 광고 게재 예시>



국내에서도 높은 마케팅 효과를 인정 받고 있는 검색광고는 해외 수출 및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해외 마케팅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앞에서 설명 드린 대로 구글의 광고효과는 전세계 80% 이상의 이용자를 커버하는 강력한 검색엔진과 수많은 컨텐츠 네트워크를 소유하고 있고, 전세계 233 40개 이상의 언어로 광고를 등록할 수 있다는 강점은 해외 마케팅을 시작하려는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광고전략이기 때문입니다.


댓글